국민취업지원제도 1회차(상담 1/3) 후기

반응형

이전 게시물에서 국민취업지원제도를 신청하고 약 일주일 후에 연락을 받았습니다.

 

다행히 1유형 으로 국민취업지원제도를 신청이 됬습니다~! (신청이 안되는 경우는 별로 없다 하더라구요?)

 

2022.06.21 - [Life/생활 팁] - 국민취업지원제도? 돈 받으며 취업하자

 

국민취업지원제도? 돈 받으며 취업하자

생활비는 떨어져가고 취업도 하고싶은데.. 둘 다하기엔 너무 시간이 없으신 분들을 위해 준비했습니다. 바로  >> 국민취업지원제도 << !! 국민취업지원제도 란? 국민취업지원제도 = 취업성공패

palkong.tistory.com

 

 

고용센터에서 저와 상담하실 분을 배치 시켜주셨고 해당 상담사분께서 상담하자고 카톡을 친절히 보내주셨습니다..

 

첫 날이라 오리엔테이션처럼 간단하게 할테니 맘편히 오라 하셨습니다.

평소 내성적인 저는 막상 상담받아 보려고 하니 떨리더라구요 ㅋㅋ..;

 

암튼 대학교에 속해있는 커리어넷 상담실에 준비물(통장사본) 챙기고 들어갔습니다.

 

도착 후 이제 기본적으로 코로나 검사 하고 기본 서류(인적사항 및 동의서) 작성하는 데 시간이 어우.. 

은근히 오래 걸렸네요

 

기본서류 작성 후에 바로 상담에 들어갔는데요. 1회차라 그런가 길게 끄는 느낌은 없었어요.

 

진로는 무엇이냐? 알아보신 학원은 있으시냐? 알아본 회사는? 등등.. 

 

학원과 회사를 미리 알아보지 않고 왔다고 하니 빨리 알아보는게 좋다고 하셨습니다

 

상담 다 받고 난 뒤 과제를 주셨는데 워크넷에서 '직업선호도 L형 검사'를 해오고 회사를 알아오라고 하셨습니다.

 

과제 받고 바로 다음주에 상담 예약 받고 집으로 터벅터벅 걸어왔네요. (기운 빠져버렸음)

 

다음 주에 볼 생각하니 설레네요 ^~^

 

 

 

우선 거기서 해주신 말들 중에 떠오르는 게 몇가지 밖에 없네요.

1. 한 달 간 3번 상담 받아야 50만원 받으실 수 있다.

2. 제도 기간동안 알바는 하지 않는 것이 좋다(약 50만원 넘게 받으면 수당 못받음)

3. 꼭 열심히 해서 취업하도록 해봅시다 ^^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