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취업지원제도 2회차 후기

반응형

국민취업지원제도

이전글 url

2022.07.19 - [각종 후기] - 국민취업지원제도 1회차(상담 1/3) 후기

2022.07.21 - [각종 후기] - 국민취업지원제도 1회차 (2/3) 후기

2022.07.24 - [각종 후기] - 국민취업지원제도 1회차 (3/3) 후기


오늘은 국민취업지원제도 1회차에 이어 2회차 진행 후기를 작성해 보겠습니다.

1회차 마지막 상담때 회차를 더 진행하기 위해서는 "월 2회 구직활동" 또는 "직업훈련을 통한 과제 수행하기"

두 가지 방법 중 하나를 골라야 했는데요.

 

저 같은 경우에는 직업훈련으로 국비학원을 바로 신청을 하지 못했기 때문에 2회차 에서는 "월 2회 구직활동"을 하기로 했습니다.

 

구직활동으로는 채용공고 보고 지원하는 것을 말하는데요. ( 이력서 2장 넣기)

사람인, 워크넷, 잡코리아 등등 채용정보사이트 아무 곳 이나 상관 없으며,

내 직무와 관련된 회사로 2곳의 이력서를 지원하시면 됩니다.

 

저는 국민내일배움카드를 신청할 때  HRD-NET 회원가입을 통합 ID로 만든 겸 워크넷에서 채용공고를 찾아봤습니다.

 

 

국민내일배움카드 신청하기

국민내일배움카드 란? 전 국민 누구나 취업, 이직, 역량 개발에 필요한 훈련들을 필요로 하는 사람들을 위해 정부에서 지원 해주는 제도 입니다. 카드 발급후 5년간 지원을 받을 수 있고 지원금

palkong.tistory.com

 

채용공고 지원을 했다는 증빙서류는?

자신이 가고싶은 회사에 지원을 하셨다면 각 채용사이트 마다

[MY페이지] - 입사지원내역 or 입사지원현황 탭에서 자신이 이력서 넣은 이력을 확인하고 pdf로 저장을 하시면 됩니다.

 

※주의 워크넷 외에 채용사이트라면 따로 증빙해야하는 서류가 있을 수 있으니 상담사에게 한 번 여쭤보세요.

 

구직촉진수당 신청

구직활동까지 했다면 이제 2회차 수당을 받아 볼 수 있겠죠?

 

1.국민취업지원제도 [마이페이지] 가기

국민취업지원제도

 

2.취업활동계획 이행 보고 및 구직촉진수당 신청 클릭

구직촉진수당 신청

 

 

3. 신청자 본인을 확인하기 위한 본인인증 하기(필수)

 

 

4. 자신이 받을 회차를 체크후 아래 구직촉진수당 신청

(1회차는 아래와 같이 상담으로 받은 것이니 무시하고 2회차 v 체크후 신청)

구직촉진수당 1회차

 

5. 활동계획 부분에 자신이 입사지원한 회사를 적은후 [이행등록]을 누르시면 아래 활동보고에 자동으로 뜹니다.

(★제가 워크넷으로 신청한 이유는 연동이 되기때문에 자동으로 지원한 회사명이 뜹니다.)

구직촉진수당 신청

 

6. 다 작성후 좀 더 아래 내려보면 [상담사에게 전달할 내용] 에 필요한 증빙서류를 올려주시면됩니다.

 

7. 제출하기

(★제출하기 전에 [저장] 버튼 누르고 제출 바랍니다)

구직촉진수당 제출

신청 후에 똑같이 약 7일정도 걸리니 상담사님한테 신청 됬는지 확인 받고 편안히 기다리시면 됩니다.

 

 

국민취업지원제도 하시는 분들 화이팅!!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