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풍 "힌남노" , 대비 &대처법 알아두기

반응형

태풍의 예측 경로[출처:기상청]

슬슬 태풍"힌남노"의 영향을 받고 있는데요. 저번의 홍수 피해처럼 큰 피해는 없었으면 합니다.

태풍올 때 참고하면 좋은 정보를 가지고 왔으니 글이 도움 되셨다면 아래 공감 한 번씩 부탁드립니다 ^0^

 

1.우산 쓰지 말기

태풍은 영향을 받는 지역이라면 비와 바람을 동반해서 서서히 오는데요. 이떄 비 맞기 싫어서 억지로 우산을 쓰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이것은 너무나 위험한 행위입니다.

 

태풍의 바람은 어느 순간 세게 불때가 있습니다. 우산은 바람의 영향을 많이 받기 때문에 갑작스런 바람으로 인해 넘어질 수 있습니다. 넘어지다가 우산 모서리에 다칠 수 있다는 얘기입니다.

 

아직 우산이 휘청거릴 정도로 바람이 약하게 분다면 그 때는 괜찮겠지만 혹시라도 우산 손잡이에 힘이 많이 들어간다면 신속히 실내로 들어가거나 우산을 접으시길 바랍니다.(차라리 비를 맞으세요)

 

혹시라도 밖에 나갈일이 있으시면 우산 말고 우비를 쓰시는걸 추천드립니다.

 

반응형

 

2. 창문에 테이프?? (X) 붙이지 마세요.

이거 잘못 알고 계시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태풍으로 인해 창문이 깨진다는 소리를 듣고 종이나 테이프 등을 창문 유리에다가 붙이시는 분들이 계십니다.

 

태풍이 올 때 유리가 깨지는 이유는 유리가 아닌 창틀 때문인데요. 유리에다가 테이프를 붙이거나 종이를 붙이는건 그리효과가 크지 않습니다.

 

제가 추천드리는 방법

창틀 사이에다가 종이를 겹쳐접어 그 사이를 메꿔주시구요 (종이 말고 메꿀 수 있는건 다 좋아요.)

그 다음에 테이프로 남은 공간들을 없애주게 붙여주는 겁니다.(창틀 사이를 꽉꽉 채워준다는 느낌)

 

앞서 말한 방법으로도 뭔가 찜찜하신분들은 유리에 비닐랩같은거 붙이시면 혹시 깨져도 파편들을 거의 잡아주니 붙여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3. 수시로 태풍 경로 확인하기

 

 

기상청 날씨누리

기상청 날씨누리

www.weather.go.kr

네이버로 "힌남노"를 검색하시거나 기상청에 들어가셔서 수시로 확인하시면서 대비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경로 뿐만 아니라 풍량도 보시면서 약해지는지 강해지는지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