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년 9월 부터 "맞춤형 급여 안내" 복지 서비스 실시. 신청방법은?

반응형

우리나라의 복지 서비스는 종류가 다양하고 매년 또는 매월 새로운 복지들이 많이 나옵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이 내가 받을 수 있는 정책이 뭔지 몰라서 신청도 못하고 받지도 못하는 상황이 많이 발생합니다.

 

이제 그런 사람들이 생기지 않도록 올해 22년 9월 6일부터 시행되는 "맞춤형 급여 안내" 서비스가 시행됩니다.

시간이 없어도 딱 이번만!! 한 번 신청해두면 내가 앞으로 받을 수 있는 복지 혜택은 무엇이 있는지 정부에서 안내 해준다고 하니 이.번.만.큼.은 불편해도 신청해두시기 바랍니다.

 

맞춤형 급여 안내?
  • 간단하게 내 주변 환경에 맞춰 지원 받을 수 있는 복지 서비스들을 놓치지 않고 받을 수 있게 안내해주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 기존의 서비스는 "특정 대상"을 기준으로 먼저 도입되어 시행 되었다면 올해부터는 "전 국민" 대상으로 시행 됩니다.

맞춤형 급여 안내 [출처:복지로]

 

그 전까지는 [정부24]-[보조금24] 를 통해 개인의 정보를 입력하고 혜택을 받을 수 있었는데요. 일일이 내가 받을 수 있는 정책들을 확인할 수 밖에 없어서 약간의 불편함이 생겼는데 이제는 안내를 해준다고 하니 얼마나 편한지 싶습니다.

 

현재 내 받을 수 있는 정책을 확인하고 싶다면 ↓↓

 

보조금24

 

보조금24 | 정부24

접속량이 많아 접속이 불가능합니다. 잠시 후 다시 접속해주세요

www.gov.kr

보조금24 혜택찾기 [출처:정부24]

 

반응형

 

신청 방법은 ?

1. 복지로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신청

22년 9월 6일까지는 복지로 급여 안내 신청이 업데이트 되지 않았으므로 6일부터 신청해 주시면 됩니다.

본인인증 등 신청 시간이 조금 걸릴 수있으니 점심시간이나 휴식시간을 이용해서 하도록 합시다,

복지로 홈페이지

 

복지로 홈페이지

 

teu/app/main/Main

 

www.bokjiro.go.kr

 

2. 주소지 행정복지센터에 방문 신청

온라인 신청이 어색하신 어른들은 자신의 주소지 근처의 행정복지센터에 방문해서 안내를 받으시면 됩니다.

 

★혹시라도 안내 받았는데 신청을 안하거나 못하셨다면?

->안내를 했는데도 일정시간 신청을 안했다면 복지사각지대 발굴 시스템과 연계하여 대상자를 방문하거나 전화로 신청의사를 확인하니 정말 신청 하실 생각이 없으시다면 그 때 가서 거절 의사를 보여주시면 됩니다.

 

"복지지갑" 도 가입해 두자.

복지지갑?

"복지 멤버쉽" 도입과 함께 "복지지갑" 기능도 추가 되었는데요. 현재 받고 있는 복지서비스와 수급현황을 확인할 수 있고, 증명서 발급 현황 등을 회우너가입 없이 본인인증을 통해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맞춤형 급여 안내"를 신청 하셨으면은 추가로 가입해두시면 본인인증없이 확인해 볼 수 있으므로 가입 해두시면 나쁜 것은 없을 겁니다.

복지지갑 [출처:복지로]

 

2023년부터는 각 지자체별 사업도 추가로 안내해 준다고 하니 "맞춤형 급여 안내" 든, "복지지갑"이든 이번에 가입하시고 여러 혜택 놓치지 마시고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글이 도움 되셨다면 공감 한 번 부탁드립니다.^0^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