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 메모/필기용으로 쓰기 좋은 Notion 사용법

반응형

메모장, 에버노트, 트렐로  등등 메모를 하기 위해 각자 자신만의 쓰는 도구들이 있을껍니다.

오늘 소개할 것은 'Notion' 인데요. 깔끔하게 정리가 가능하고 여러 부가적인 기능까지 개인 이용자라면 '무료로' 사용 가능한데요. 좀 더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노션(Notion)

노션(Notion)은 기존의 메모, 노트필기, 일정, 투두리스트(해야할일), 데이터베이스 등의 관리를 단 하나의 앱으로 쓸 수 있는 기록/메모 관리 소프트 웨어입니다.

 

 

Notion (노션) – 모든 팀을 위한 하나의 워크스페이스

Notion은 단순한 워드프로세서가 아닙니다. 내 스타일에 맞게 커스텀해서 사용하세요.

www.notion.so

노션을 사용하기 전 까지는 pc로는 폴더-메모장.. 핸드폰으로는 note 앱을 사용했었는데요. 노션을 알고 나서부터

아이콘도 다양하고 템플릿도 이쁜게 많고, '/(슬래쉬)'를 치면 자동완성으로 표,To do list 등을 삽입 할 수 있어서 좋은 것 같습니다.

 

노션(Notion) 사용하기

 

반응형

1. 회원가입/로그인

노션 메인페이지

오른쪽 상단에 로그인을 눌러 회원가입을 진행합니다.

 

2. 첫 설정 후 용도 선택

용도 선택

팀용 : 여러 사람과 동시에 작업할 일이 많다면 팀용으로 선택해 주세요 (history기능으로 누가 작업했는지 알 수 있어서 농땡이 부리는 사람 검거 가능)

개인용 : 메모,필기용으로 주로 사용하실 분들이 선택하시면 되는데요 팀용과 달리 개인용은 무료!!

 

3. 본격적인 시작

로그인 후 첫 화면

자주 사용하시는 것만 알아두시면 될 것 같습니다.

1. "/" 슬래쉬 : 자동완성 기능으로 추가 가능한 콘텐츠들을 볼 수 있다.

2.  + 는 "/" 를 사용한 것처럼 블록을 추가할 수 있다.

3. 박스 왼쪽에 점자로 된걸로 블록을 움직일 수 있다.

4. 왼쪽 사이드바에서 +새 페이지 버튼을 클릭해 폴더or파일을 만들 수 있다.

 

폴더와 파일

 

 

4. 언어를 바꾸고 싶을땐?

사이드바 메뉴 [설정] - [언어와 지역] 클릭 해서 들어가셔서 바꾸시면 됩니다.

언어 선택

 

5. 폴더 형식으로 만들고 싶을 때

사이드 바의 [+새 페이지] 를 활용해 만들면 된다.

폴더/파일 만들기

기준으로 잡을 [새 페이지]를 만들고 + 버튼으로 원하는 만큼의 파일을 만들면 된다.

 

6. 템플릿?

사이드바 메뉴 아래쪽을 보면 [템플릿] 이란 메뉴가 있는데 다른 사람들이 만들어논 귀염 뽀짝한 템플릿들이 많이 있으니 자기가 직접 꾸미는게 귀찮다면 참고하시면 좋습니다.


메인 페이지에서 [다운로드] 를 통해 프로그램으로 다운 받으시는게 편하니 각자의 운영체제 맞게 설치하도록합시다.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한번 씩 부탁드려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