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취업지원제도 3회차 - 국비지원학원 및 구직촉진수당 신청

반응형

국민취업지원제도 메인홈페이지

국민취업지원제도 1회, 2회차를 거치고 3회차 국비지원학원 및 구직촉진수당 신청까지의 후기 입니다.

1회차, 2회차 후기를 보고 싶으신 분들은 맨 하단 링크 걸어놨습니다. (꾸벅)

 

3회차 - 취업활동 2회 vs 국비지원학원

본래 2회차부터 국비지원학원을 다니려던 저는 운이 없는건지 .. 안일한 선택으로 2회차 때 국비지원학원을 지원했지만

수강 개설인원이 부족해 강의개설이 미뤄져서 다른 학원을 알아 볼 수 밖에 없는 상황 뿐이였습니다. 

 

어쩔 수 없이 다른 학원을 급하게 알아보는 동시에 2회차는 취업활동 2회를 하면서 지원금을 받기로 하였습니다.

취업활동은 주로 이력서를 2곳 지원하는 것이구요. 혹시모를 기대감을 품고 지원했지만 연락 조차 안왔습니다 ㅠㅠ.

 

3회차 시작 전에 학원을 찾았지만 20명중 21번째로 와서 예비 가신청을 해논 상태였습니다.

 

그 와중에 학원 신청이 될지 안될지 모르는 상태에서 취업활동을 했다는 증거(?)를 제출하는 기간이 다가왔고

상담사님과 저는 차선책으로 본래 학원다니면서 해야할 입사지원컨설팅 먼저 하기로 했고 컨설팅 참여를 바탕으로 지원금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3회차부터 ~ 6회차(지원금을 받는 마지막 회차) 까지는 국비지원 학원을 다니면서 출석부 제출만으로 지원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물론 그전에 취업하셔도 상관없습니다.


반응형

3회차 - 국비지원학원 이용하기-1 (수업방식)

학원마다 어떻게 운영 되는지는 모르겠지만 제가 아는 선에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첫 날은 다들 아시다시피 OT 와 교재 배부, 설문조사 겸 취업계획서도 작성했습니다.

 

코로나 시국인지라 학원 강의실에 들어가려면 온도체크 및 출석부에 온도 적는 칸이 있고  자신의 체온을 적으면 입장이 가능합니다.

 

수업방식은 전체 수강인원을 "A / B" 로 나누어 번갈아가면서 "비대면" 과 "대면" 방식으로 한다고 합니다.

비대면 - ZooM (학원마다 다를 수 있습니다.)

대면 - 강의실 

 

코로나 생긴 이후로 이러한 수업방식으로 계속 진행 해왔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출결처리는 어떻게 하느냐? (아래로)

 

학원에서는 위에서 쓴 (취업계획서, 설문조사)를 토대로 자신이 원하는 교육지원이 따로 있는데요

종목으로는 (자기소개서 컨설팅, 면접 컨설팅, 구직 정보 등등) 취업관련된 교육 및 정보를 제공해 주고 있습니다.

 

3회차 - 국비지원학원 이용하기 - 2 (출결관리)

출결은 간단하지만 귀찮습니다.

 

1.먼저 스토어에 들어가서 "HRD-NET" 을 치시면 출결관리가 나오실 껀데 설치를 해줍니다.

HRD-NET 출결관리


2. 앱의 메인을 보시면 사진에서의 1번 2번 3번이 출결할때 쓸 버튼들 입니다.

HRD-NET 출결관리 메인 홈

비대면(ZOOM) - 1번과 3번 // 위치 기능 키기(필수)

1번 - QR : 수업 시작할 때 사용하는 버튼입니다. 강사분께서 QR을 보여주면 저희는 그걸 찍으면 됩니다.

3번 -  신호 : 강사분께서 특정 시간에 "중간신호 확인합니다" 라고 할 때가 있습니다. 그 때 신호를 누르고 [확인] 을 누르시면 처리 됩니다.

(켜놓고 자리 이탈하는 사람들을 잡기 위함인듯 합니다)

 

대면(강의실) - 2번만  // 위치기능 + 블루투스 켜기(필수)

2번 - 비콘 : 수업 시작 시간 전 딱 1번만 처리하시면 됩니다. 들어가셔서 버튼이 활성화되면 [입실] 하시면 됩니다.

 


3회차 - 구직촉진수당 신청하기 (국비지원학원)

준비물이 필요합니다.

-출결 80% 이상 출석인 출석부

HRD-NET 홈페이지 [나의 정보]

1. HRD-NET 메인 홈페이지에 로그인 한다.

2. 우측 상단 [나의 정보] 메뉴 클릭

3. [나의 훈련이력] 클릭

4.하단의 자신이 듣는 훈련과정 클릭

[나의 훈련이력] - [ 출석보기]

5.[ 출석보기 ]클릭

6. 위쪽에 print 모양 누르고 pdf로 저장

7. 국민취업제도 - 구직촉진수당 신청 - 자료 첨부하기


구직촉진수당 신청하는 방법은 저번 회차때 정리했으므로 따로 정리하지는 않겠습니다.

3회차~6회차 (지급받는 마지막 회차) 까지 학원의 출석부를 제출하면서 지원금 받으시면 되겠습니다.

 

국비지원학원 다니시는 분들 취업 화이팅 !!^^

 


이전 회차가 궁금하시다면??

1회차(3/3 누르시면 이전회차 자르륵 연결되어있습니다)↓↓

 

 

국민취업지원제도 1회차(상담 1/3) 후기

이전 게시물에서 국민취업지원제도를 신청하고 약 일주일 후에 연락을 받았습니다. 다행히 1유형 으로 국민취업지원제도를 신청이 됬습니다~! (신청이 안되는 경우는 별로 없다 하더라구요?) 202

palkong.com

 

 

 

국민취업지원제도 1회차 (2/3) 후기

상담(1/3)회차 끝나고 또 다시 1주일 뒤 직업선호도검사(L형)을 실시하고 혹시 몰라 프린트까지 해가지고 갔습니다.(구직 준비도 검사는 안하셔두 됩니다!! 시키는 것만 하세요) 지난 주와 달리 은

palkong.com

 

 

국민취업지원제도 1회차 (3/3) 후기

1회차 2번째 상담에 이어서 마지막 3번째 상담까지 왔습니다~!!! (짝짝짝) 3회차 상담에서는 크게 2가지로 진행했습니다. 취업활동계획(IAP) 세우기 구직촉진수당 신청하기' 취업활동계획(IAP)는 2가

palkong.com

 

2회차 ↓↓

 

국민취업지원제도 2회차 후기

이전글 url 2022.07.19 - [각종 후기] - 국민취업지원제도 1회차(상담 1/3) 후기 2022.07.21 - [각종 후기] - 국민취업지원제도 1회차 (2/3) 후기 2022.07.24 - [각종 후기] - 국민취업지원제도 1회차 (3/3) 후기..

palkong.com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