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리뷰]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7화 - 소덕동이야기(1)( 줄거리有 )

반응형

 

오랜만에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7화를 가져왔습니다!!

7화하고 8화가 스토리가 이어져 있길래 2화 다 보는데까지 시간이 너무 오래걸렸네요.ㅠㅠ

보면서 시청률을 보니 7화가 11% 8화가 13%로 10%대를 넘어섰네요. 오르는 추세가 대단하단 생각이..

 

7화&8화는 소덕동 마을에서 발생하는 고속도로건설에 관한 사건을 다룬 내용입니다.

이어서 포스팅 하려했으나 너무 글양이 길면은 지루할 까봐 7화 ,8화 나눠서 내용을 작성했으니

둘 다 좋게 봐주시면 감사합니다.!!

 

혹시 등장인물이 궁금하시다면?? 아래 링크로 보시고 오시면 될 것같습니다 !!

2022.07.28 - [영상리뷰/드라마] -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 1화 리뷰 (+ 인물정보)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 1화 리뷰 (+ 인물정보)

안녕하세요. 오늘은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를 가지고 왔습니다 !! (짱추 강추) 오랜만에 재밌는 드라마를 발견해서 뒤늦게 보기 시작했지만 빠르게 몰아서 보고있습니다 ㅋㅋ 긴 말 필요 없이 1

palkong.com


사건의 시작점

사건:행복로 도로 건설

사진에서의 지도를 보여준 곳은 소덕동 마을입니다.

마을 중앙에 빨간 선으로 된 곳이 바로 도로를 건설할 경로 인데요.

여러 효율성을 고려한 경로이지만 소덕동 주민들은 자신들의 터전이 절반으로 갈라지기 때문에 도로 건설에 대해 반대 하고 있습니다.

 

줄거리

반응형

한바다를 찾아온 이장님

소덕동 마을 주민 대표로 이장님이  '행복로 도로 구역 결정 취소 청구 소송'을 위해 한바다를 찾아왔습니다.

한바다 측에서도 힘든 재판이라 소송 건을 접수 안하려 합니다. 그러자 옆에 있던 위원장이 마을을 직접 와보고

결정 하는게 어떻냐며 반강제적으로 변호사들을 끌고 소덕동으로 향합니다.

 

소덕동 팽나무

소덕동에는 명물로 큰 팽나무가 하나 있는데요. 별명으로 부르는 개성적인 마을 뿐만 아니라 팽나무, 전체적인 마을 분위기를 보고 한바다 사람들의 마음이 움직였는지 소송을 접수 하게 됩니다. 하지만 실제로 도로 건설 공사를 막기에는 명분이 없기 때문에 한바다에 돌아가서 회의를 하게 됩니다.

 

최수연과 우영우 대화

회의 도중 이준호가 남은 추가자료를 주면서 우영우의 눈치를 살피자 이를 캐치한 최수연이 우영우와 단 둘이 남게 되었을 때 '이준호씨가 너 좋아하는거 아니냐?' 라고 하자 우영우는 자신이 자폐인이라는 인식 때문인지 최수연에게 부정을 합니다. 그러자 최수연은 자신은 좋아해도 상대방이 안좋아하는 자신을 보고 우영우가 한 말에 대해서 열이 받아 강하게 한 마디 하고 자리를 떠나게 됩니다. (내용 궁금하신 분은 영상으로!!)

 

상대측 태산의 변호

태산의 변호인으로 나온 사람은 다름아닌 전 대표였던 태수미 변호사이다.

재판에 나오게 될 판사에 맞춰 영상을 제작해 왔는데요. 

소덕동을 우회할 수 있는 경로가 가로지르는 경로 포함 3가지 경로가 있는데

우회하여 도로 공사를 할시 발생하는 상황과 발생하는 추가 공사비, 소덕동 주민들만 편하면 되냐라는 식의 지역 이기주의를 들먹이며 변호를 하게됩니다. 우회를 하게 되면 너네들이 책임질 수 있느냐? 라는 식으로 말이죠.

 

직접 영상을 본 사람으로서 태수미 변호사의 변론만 따져본다면은 패소할 수가 없을 것같은 논리였습니다.

 

이에 한바다는 환경영향평가의 절차 위반을 들이내밀며 반론을 했고 거기에 대한 민원접수의 증거를 가지고 있게 되면서 태수미 변호사의 반박이 없게됩니다.

 

이후 분위기를 가져오기 위해 정명석 변호사는 소덕동에 대한 '현장검증'을 제시하며 재판이 끝나게 됩니다.

 

태수미 변호사를 검색하는 우영우

1차 재판 이후 태수미 변호사의 실력에 반한 우영우는 집으로 돌아오자마자 태수미에 대해 검색을 합니다.

간식을 가져다 주던 아버지가 그것을 봐버리고 태수미 변호사를 왜 검색하냐며 캐묻고 넘어갑니다.

 

도로 건설공사는 계속 되자  한바다 측에서는 자신들이 현장에 가서 마음이 변한 것처럼 판사들도 현장검증을 통해 마음을 한번 움직이려고 시도하게 됩니다. 그렇게 2차 재판이 끝납니다.

 

한바다 한선영 대표와 우영우의 아버지 면담

태수미를 검색하는 걸 본 우영우의 아버지는 한바다의 한선영 대표가 태수미의 딸인걸 알고 우영우를 자신의 회사로 채용했다는 의심을 하게 됩니다. 즉, 나쁜 의도로 우영우를 이용하기 위해 채용을 한 것이라고 믿은 것이죠.

 

한선영은 태수미의 딸인건 알고는 있는듯한 태도를 보였으나 이용하기 위해 채용시킨건 아닌듯한 느낌이 듭니다.

우영우의 아버지는 이 사회에서 자폐를 가진 사람이 어떤 취급을 받는지 잘 알기 때문에 한선영에 대한 의심은

대화가 끝날 때 까지 없애지 못하고 우영우 변호사를 이용할 경우에는 직접 데리고 나온다고 반협박까지 하고 나오게 됩니다.

 

이 때, 권민수가 한선영 대표실에서 나오는 우영우의 아버지를 보고 빽, 즉 우영우가 학연에 의한 부정취업한 사람이라고 의심하게 되며 우영우를 혐오하며 공익신고까지 합니다. (우영우의 아버지는 한선영 대표의 대학 선배였다.)

 

우영우와 이준호

이런 심각한 와중에도 늦은 저녁 우영우와 이준호가 우연찮게 둘이 한공간에 있는데요. 우영우가 이준호에게 자신이 이준호를 좋아하는지 알고 싶다며 만져보게 해달라하자 이준호가 우영우한테 바짝 붙는데...

 

다음 상황에 대해서는 영상으로 확인해보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ㅎㅎ..

 

★마무리

이것으로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7화 - 소덕동이야기(1)] 이였구요.

우영우를 7화까지 본 시점에서 느낀점이 러브한 느낌의 씬은 한 화에 한 번씩 나오는 것 같다는 느낌..?이 들었던 것같아요.

 

요즘 볼 시간은 없는데 벌써 14화가 넘어가다니.. 쉬는 시간 틈틈이 봐야겠습니다 ㅋㅋ;

 

★오늘의 공부

1.환경영향평가법 이란?

  -환경에 영향을 미치는 계획 또는 사업을 수립/시행할 때에 해당 계획과 사업이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미리 예측ㆍ평가하고 환경보전방안 등을 마련하도록 하여 친환경적이고 지속가능한 발전과 건강하고 쾌적한 국민생활을 도모함을 목적으로 한다.

 

2.전략환경영향 평가 절차

  -환경영향평가 법에 따라 전략환경평가는 환경에 영향을 미치는 계획을 수립할 때 해야한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